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가전

어도비가 분석한 연말 쇼핑시즌 히트 상품, 에어팟•플스VR

반응형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시장 강자 어도비가 연말 쇼핑 시즌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과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과 연동한 가상현실(VR) 헤드셋 '플레이스테이션VR'이 올해 인기를 끌 것이란 예측을 내놨다.
 
최근 어도비는 이같은 내용이 포함된 '2017 연말 쇼핑 시즌 예측' 보고서를 발표했다.

어도비는 자사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중 애널리틱스 솔루션을 사용하는 이커머스 기업들로 부터 모은 익명처리된 데이터를 분석에 활용했다.

어도비에 따르면 어도비 애널리틱스가 미국 100대 유통 웹사이트의 온라인 거래 중 80%를 측정할 수 있다.

또, 4천500 여개 유통 웹사이트에 1조 방문 기록과 11월, 12월 일평균 주문 500건, 올해 8월부터 10월 1천200만건의 SNS 멘션을 분석에 포함했다.


■ 인기 높은 전자 제품
어도비는 이런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번 쇼핑 기간에 가장 인기가 높은 전자 제품이 애플 에어팟,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을 비롯해 아마존 에코와 구글 홈 같은 홈 어시스턴스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

▷ 장난감, 비디오게임 분야
장난감과 비디오게임 분야에선 너프 건, 닌텐도 스위치, 슈퍼마리오 오딧세이와 같은 상위 판매 제품이 가장 높은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예상했다.

또,무스토이의 숍킨스와 스핀마스터 해치멀스와 같은 2016년 인기 상품은 작년 성공에 힘입어 업그레이드된 상품으로 금년에도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 최적의 구매시기
어도비는 품목별로 최적의 구매 시기가 다르다고 분석했다.

▷ 블랙 프라이데이
블랙 프라이데이에는 텔레비전(23.7% 할인), 태블릿(23.6% 할인), 주얼리(12% 할인), 가전제품(17.7% 할인)과 같은 품목들이 가장 많이 할인될 것으로 예측했다.


▷ 추수감사절 
추수감사절에는 컴퓨터(16% 할인), 스포츠 용품(11% 할인), 의류(15% 할인), 비디오 게임/콘솔(9.6% 할인)이, 사이버 먼데이에는 장난감(19.1%)이 최고 할인율을 기록할 것으로 봤다.

 
▷ 추수감사절 직전
추수감사절 직전 수요일은 크리스마스 장식품이 평균 22.7%, 사이버 먼데이 다음 날인 기빙 튜즈데이 엔 가구 및 침구류와 애완용품이 각각 12.8% 및 21.7%까지 할인될 것으로 예측했다. 일부 품목은 최고 할인율에 도달하기도 전에 품절될 수 있다.

가전제품, 태블릿, 텔레비전 등은 가장 할인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블랙 프라이데이가 되기 전 추수감사절에 품절될 가능성을 점쳤다.

어도비가 오늘 발표한 올해 미국 연말 온라인 쇼핑 예측에 따르면, 해당 기간 동안 온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13.8% 증가한 미화 1,07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매장 내 매출은 10%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어도비 마케팅 및 인사이트 부사장인 미키 메리클은 "올해 연말 쇼핑 시즌 온라인 쇼핑 매출이 신기록을 달성할 수 있는 것은 대형 유통업체의 힘 때문"이라며 "다양한 선택 범위, 편리한 쇼핑 경험,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형 유통업체들이 올 연말 온라인 쇼핑의 성장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