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레저

혼다 '2018년형 골드윙', 럭셔리 투어링 모터사이클 공개

반응형


혼다자동차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2017 동경 모터쇼'를 통해 최고급 프리미엄 럭셔리 투어링 모터사이클 '2018년형 골드윙'을 공개했다.

모터사이클 전용 에어백
혼다 골드윙은 지난 2007년 세계 최초로 모터사이클 전용 에어백이 장착된 모터사이클로 화재를 모은 바 있으며 크루즈 컨트롤, 전자식 후진장치, 전동식 리어 서스펜션 등 첨단 기능들을 장착해 장거리 여행을 즐기는 라이더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플래그십 모델이다.

▷ 2018년형 골드윙 3가지 버전
이번에 공개된 2018년형 골드윙은 10년 만에 완전 변경된 모델로서, 기존 골드윙과 동일한 차체 플랫폼과 엔진을 공유하면서도 탑박스가 적용된 DCT(듀얼 클러스 트랜스미션)과 MT(수동 트랜스미션), 그리고 탑박스가 없는 노 트렁크(No Trunk) 등 3가지 버전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 줄어든 무게
또한, 기존 모델 대비 최대 48㎏을 다이어트했고, 1,833㏄급 수평대향 6기통 유니캠 24밸브 엔진에 7단 DCT 또는 6단 수동 변속기를 채용해 출력과 토크 모두의 향상을 이뤘다.

▷ 첨단 전자장비 탑재
이외에도 애플 카프레이와 블루투스 오디오를 지원, 스마트 기기의 접근성을 높였고 크루즈 컨트롤, 힐 스타트 어시스트 등 첨단 전자장비도 대거 탑재됐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는 "골드윙은 국내에서만 지난해에만 120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면서 럭셔리 투어러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며, "내년 상반기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2018년형 골드윙을 국내 공식 출시해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