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4월 1일 가상화폐, 블록체인 시장 현황 및 브리핑

반응형


■ 1. 3월 30일자 OKEX 이상거래에 대한 설명

어제 okex 관계자는 3월 30일 비정상 거래 처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발표했다.
홍콩 시간 :2018년 3월 30일 5시 부터 6시 30분 동안 시장 활성화가 다소 낮은 시간을 이용해  일부 비정상적인 계좌는 가격 하락을 유발했다.
이에 따라 거래소는 3월 30일 오후 13시 17분에 이에 대한 대처 계획을 발표했으며,2018년 3월 30일 비정상적인 거래가 시작되기 전인 04시 17분으로 롤백을 결정했으며 30일 오후9시에 이러한 롤백 처리가 완료되었고 거래소는 31일 새벽 1시 12분에 거래를 재개했으며 현금 인출 운영을 다시 시작했다.
거래소 측은 "비정상적인 계좌로 인하여 가격이 지수에서 25%이상 벗어난 이상 조작을 보였으며, OKEx는 사용자 서비스 계약 조항 6.2에 따라 투자자의 이익을 보호하게 위해 비정상적인 상황에서 롤백 매커니즘을 취할 수 있다."고 밝혔다.

 
■ 2. 러시아, 투자자 가상화폐로 얻은 수익의 13%를 세금으로 국가에 납부할 것으로 예상돼

언론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 두마 (Duma)는 지난 몇주 동안 두 가지 법안을 제안했으며, 그 중 하나는 블록 체인 기술, 채굴 비즈니스 및 ICO 서비스를 합법화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러시아 민법을 개정하고가상화폐 관련 조항을 추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투자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이 법안이 제안되었으며 법안이 통과되면 정부는 개정 된 세법을 계속 도입 할 것이다.
최근 러시아 재무부는 납세자들의 암호화폐를 통한 수익보고를 면제 할 수 없으며, 암호화폐 거래의 최대 세율은 13%에 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암호화폐 소득세 및 기타 관련 세금 기준의 세율은 세법 개정을 통해 최종적으로 확정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러시아 의회와 재무부는 현재 이를 연구 중이며 올 연말까지 새로운 세법을 제정 할 것으로 예상된다.
러시아 채굴자의 경우 개인이나 기업의 여부에 관계 없이 세금을 납부해야 하며, 세율과 세금은 등록하기로 한 등록 유형에 따라 달라진다. 채굴 회사의 법인세는 24 %로 알려졌다.

 
■ 3. 이더리움 커뮤니티, 하드포크를 이용한 채굴 방법변화를 통해 비트메인의 ASIC채굴기 불매 가능성에 대해 토론 중

보도에 따르면 비트메인은 최근 이더리움 채굴에 용이한ASIC채굴기를 개발했으며, 이더리움 커뮤니티의 구성원은 하드포크를 통해 채굴방법을 바꿀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3월 29일 이더리움 개발자인 Piper Merriam은 EIP958개선안을 제시하며, 하드포크를 통해 ASIC채굴기를 불매할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하며 실제로 비트메인 측에서는 이 개발된 채굴기로 채굴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지난 달, 비트메인이 모네로 채굴을 위해 '앤트 채굴x3'을 공개한 후, 모네로 커뮤니티는 채굴 알고리즘을 변경하기 위한 조치를 취한 바 있다.

 
■ 4. EOS 설립자, 암호화 경제 거버넌스의 한계에 관한 담화 발표

이더리움 창립자인 Vitalik Buterin은DPOS 투표 매커니즘과 노드 선거의 대표자로서 DPOS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트위터에 올렸었다.
그는 EOS 투표시스템이 이더리움이 대표하는 기본 블록체인의 장기적 개발에 손상을 입힐 것이라는 우려를 밝혔다.
이에 대해 EOS의 설립자인 Daniel Larimer은 "암호화폐 경제 거버넌스의 한계"라는 제목의 담화를 미디어를 통해 발표했다.
그는 자신과 비탈릭이 모두 거버넌스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각 공동체는 "옳고 그름"에 대한 자신의 정의를 가질 수 있으며 공동체 구성원의 투표를 통해서만 측정될 수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였다.
그는 블록체인 사회의 진정한 목표는 새로운 커뮤니티를 창출하여 부패한 커뮤니티를 처벌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 5. 왕 용리, "통화 발행량을 제한하는  논리를 혼용할 수 없다"

31일 경제전망대(EconomicObservatory)는 중국은행의 부총재이자 인민대학교 국제 통화 정책 연구원의 학술 위원인 왕 용리 (WangYongli)가 발표한 "화폐의 정량적 규제 논리"라는 칼럼을 보도했다.
이 칼럼에 따르면, 왕 용리는 비트코인 및 블록체인은 현실에서 벗어난 이론이며, 현실상에서 합법성과 신뢰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가 주권의 독립과 자치가 기본 틀과 거버넌스체제로 간주되는 오늘날의 세계에서는 탈중앙화가 되어 개인이 조직을 구성하고 화폐를 발행할 수 있는 "아름다운사회"가 필요하며, 탈중앙화만이 유토피아를 실현할수 있다. 그렇기에 현실 세계의 문제를 진정으로 해결하려면 블록체인의 연구와 적용을 통해 현재의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야 한다." 고밝혔다.

 
■ 6. 미얀마,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제3자 결제 시스템 도입

중국의 증권사이트 보도에 따르면 아세안연합 국가들이 블록체인기술에 기반한 제3자 결제 시스템(ThirdPayment Circulation,TPC) 도입에 들어갔으며, 오는 4월초 미얀마에서 관련 회의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알려졌다.

이 플랫폼은 청두성공호오유한회사 (成都星空互娱科技有限公司)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올해 3월 미얀마에서 최초로 블록체인연구소를 설립하였고 현재 테스트단계에 도입했다고 알려졌다.
이 시스템의 첫 번째 목표는 미얀마의 전력, 전신, 수출입, 백화점등의 상업에 사용하는 것이다.

 
■ 7. 유럽 중앙은행 및 일본 중앙은행, Stella와 연합 연구 실행

언론 보도에 따르면 3월 27일 일본 은행(BOJ)와 유럽 중앙 은행(ECB)이 공동으로Stella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두 번째 프로젝트에 협력했다고 알려졌다.
이 연구는 증권 결제 시스템DVP(분산 원장 환경에서의 납품 및 지불)에 중점을 둔다.
유럽 중앙 은행 및 일본 은행은 세 가지 방면에 대해 주요 조사를 한다.
그 내용은 1)DvP는 DLT 환경에서 다양한 특성으로 운영 될 수 있으며 2)DLT는 서로 다른 원장간에DvP를 달성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고하며 3)특정 상황에 따라 DLT에 대한 교차 분류DvP는 아직 문제점이 있다는 것이다.
작년 9월 이들은 첫 번째 프로젝트의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