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3월 31일 가상화폐, 블록체인 시장 현황 및 브리핑

반응형

■ 1. OKEX의 복구 및 체결 거래 완료, 거래와 현금 인출 재부팅

어제 오후 17시 30분, OKEX의 공식 홈페이지에 의하면 데이터 베이스의 복구에 성공하여 3월30일 04: 47: 54 (홍콩 시간)으로 마지막 기록을 복구하였다.
당시 거래의 체결 가격(달러)로 당시 가격으로 추산할 것이다.
저녁 21시 10분경에 OKEX는 모든 암호화폐의 거래는 체결이 완료되었다고 전하였다.
3월31일 새벽 1시 12분, OKEX는 거래를 재부팅하여 현금인출 기능을 개방하였다.

 
■ 2. 후오비, 채굴과 거래의 일체화 마이닝풀 플랫폼 상장 및 후오비 글로벌 생태계 재단 설립

3월 30일, 후오비 그룹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암호화폐 채굴과 거래를 일체화한 마이닝 풀 플랫폼을 상장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해당 플랫폼은 FPPS 등 여러모드를 응용하여 이용자들의 해시 값에 따라 수익이 결정되며 후오비 포인트를 사용하여 수수료를 환급 받을 수 있다.
채굴자들은 해시 저당 전에 채굴하여 이익을 얻는다.
후오비 마이닝풀은 3월 30일부로 시작하여 채굴자들은 무저당 BTC 헤징 금액을 받는다.
또한, 후오비는정식으로 후오비 글로벌 생태계 재단을 설립할 것이라고 하였다.
해당 재단은 후오비 통용 포인트 HT(Huobi Token)을 핵심으로 블록체인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 하였다.
그 뿐만 아니라, 후오비는 한국 시장 정식으로 진출하였으며,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친 99개의 디지털 자산 및 201개 거래의 충전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 3. 칠레 은행, 10일 내 3곳의 암호화폐 거래소 계정 폐쇄

이번주 칠레 은행은 Orionx, CryptoMKT, Buda.com 총 3곳의 거래소를 10일 내계정을 폐쇄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소식에 따르면, 캐나다의Scotia은행과 브라질의 Itau은행 역시 해당 거래소들을 폐쇄할 것이라 하였다.
칠레 국유 은행은 해당 거래소들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지막 금융기관이었다.
Buda.com의 CEO Pablo Chavez는 3곳의 거래소를 폐쇄할 경우, 그들은 자체적인 디지털 은행을 만들 것이라 말했다.
칠레뿐만 아니라 많은 국가의 감독기관이 암호화폐 거래소 서비스 심사를 중시하기 시작했다.

 
■ 4. 일본 재정부, 외환거래법 중 암호화폐 관련 부분은 대중을 통해 의견을 받기로

일본 재정부가 발표한 '외환 및 외환거래에 관한 수정안 성령'을 발표하였다.
공개적으로 의견을 받을 것이며 의견 마감일은 4월 25일까지다.
법안중 수정될 내용은 '암호화폐를 실질적인 외환거래로 볼 것이며 일본 내 거래내역은 의무적으로 정부에 보고해야한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일본 내 진행되는 비트코인 거래, 비트코인을이용해 결제 혹은 판매 등 3000만 엔이 넘는 이용자가 포함된다', '해외 ICO를 참여자도 토큰 배분 상황을 보고해야 한다'가 포함되었다.
이밖에도, 라이트닝 네트워크와 P2P거래 상황은 일본 재정부가 대중의 의견을 연구 후에 다시 결정할 것이라 밝혔다.

 
■ 5. Vertcoin 마이닝풀, ASIC 채굴기 보이콧

Vertcoin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BITMAIN의 ASIC채굴기를 보이콧하자는 글을 게시했다.
그들은 BITMAIN의ASIC 채굴기 및 전 세계에 설치한 대형 채굴장이 일반 광부의 채굴 장벽을 높여 ASIC 채굴기 없이는 채굴을 진행할 수 없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ASIC 채굴기는 거대한 이윤을 벌어드리지만 암호화폐의 탈중앙화 성질을 낮춰 커뮤니티와 생태계 발전을 방해한다고하였다.
과거, BITMAIN은 모네로 채굴 전용 Antminer X3을 개발하였으며 이더리움 채굴기 ASIC 채굴기를출시하였다.
그러나 Antminer X3는 모네로 팀의 제지를받았으며 CEO는 모네로 계산법을 수정하였다.

 
■ 6. 조지아 비트코인 ATM기 설치,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 서비스 제공

비트코인이 조지아에서 인기가 많아지자 트릴리시의 햄버거 가게에서 비트코인 ATM기를 설치하였다.
현지 주민들에게 법정화폐와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환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ATM기 제공업체는 향후 계속해서 비트코인 캐시와 이더리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하였다.
이번 ATM기는 현지에 설치한 두 번째 ATM기로 암호화폐 업체 TPS가 관리한다.
TPS의 관계자는 암호화폐의 사용률이 나날이 증가하여 조지아의 시장이 전 세계 추세를 반영한다고 하였다.

 
■ 7. 러시아 국유기업의 자회사, 스위스에서 암호화폐 업무허가 받아

러시아 국유기업 천연가스 업체 Gazprom은 올해 말에 자회사를 설립할 예정이며 스위스에서 소규모 암호화폐 시행업무를 시행할 것이다.
해당 업무는고객들뿐만 아니라 내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업체의 관계자는 스위스의 암호화폐 정책이 러시아정책보다 유연하며, 러시아 은행 Sberbank는 자신들의 스위스 자회사 Sberbank AG를 통해 인프라를 구축하여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 8. 前홍콩 증권관리감독위원회 위원장, "암호화폐는 투자상품이 아니야"

최근, 전 홍콩 증권관리감독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던 중국 증권관리감독위원회 고문 량딩방(梁定邦)은 제 7회 CFA중국 투자 포럼에서 암호화폐는 증권 혹은 투자상품이 아니며 '화폐'의 모습을 형성하려는 것이라 하였다.
화폐는 가치를 전환하는 매체로, 마지막 과정에서 유통과 승인이 되기까지 신용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블록체인기술 해결 문제에 대해, 블록체인의 기록은 수정할 수 없어 과학기술 보증에도 인증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현재, 암호화폐에 많은 문제가 생겨 ICO 참여자와 암호화폐 발행자는 암호화폐를 투자 상품으로 오해하여 문제를 만들 수 있다.
그는 암호화폐가 인정을 받아 가치 교환이 가능한 매체가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