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가전

갤럭시노트8 vs 아이폰8 플러스, 카메라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승자는?

반응형

 
■ 카메라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10월 23일(현지시간) 해외 IT매체 폰아레나에서 최근 진행했던 '아이폰8 플러스 vs 갤럭시노트8' 카메라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카메라 블라인드 테스트는
▲ 색상 및 노출
▲ 다이나믹 레인지
▲ 선명도, 디테일 및 노이즈
▲ 인물 사진 모드
▲셀카 모드 등 총 5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블라인드 테스트는 소비자가 브랜드나 제조 회사를 알 수 없도록 가린 상태에서 품질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선입견이 배제된 상태에서 테스트가 진행되므로 객관적인 평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승자는.. 갤노트8
테스트 결과를 보면 갤럭시노트8이 아이폰8 플러스에 판정승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노트8은 다이나믹 테스트와 선명도, 디테일, 노이즈 테스트, 인물 사진 모드 테스트에서 아이폰8 플러스를 앞섰으며, 아이폰8 플러스는 색상 및 노출, 셀카 모드 테스트에서 갤럭시노트8을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노트8에 탑재된 듀얼 카메라는 후면에 각각 1200만 화소의 광각•망원 카메라로 구성된다.
광각 카메라와 광학 2배•디지털 10배 줌을 지원하는 망원 카메라는 각각 조리개값 F1.7, F2.4 렌즈가 적용되며, 망원 카메라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 기능을 지원한다.

아이폰8 플러스에 탑재된 듀얼 카메라 역시 1200만 화소의 광각•망원 카메라로 구성되며, 각각 조리개값 F/1.8, F/2.8 렌즈가 적용됐다.
메인 렌즈는 듀얼 광학 손떨림 방지, 2배 광학 줌을 지원한다.

LG V30도 같이 블라인드 테스트을 했을 경우 어떤 결과가 나왔을지 궁금하면서 아쉬운 부분이다.


반응형